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그룹홈

그룹홈 소개

승가원행복마을

법인소개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1996년 2월 6일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승가대학교가 부처님의 자비사상과 중생구제의 원력을 사회복지사업을 통하여 실현하고자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사업을 시행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장애인복지 특화법인

승가원은 장애인복지 전문법인으로, 승가원행복마을과 승가원자비복지타운을 운영하여 장애가족들이 단순한 보호를 넘어, 다양한 복지 서비스 속에서 보다 나은 삶을 누리고, 자립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장애인 그룹홈, 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전문화된 장애복지현장에 앞장 설 것입니다.

자비복지를 실천하는 승가원

승가원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 및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등 각 복지 분야별로 대상에 맞는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은 이들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기쁨과 만족,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공성의 복지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주는 사람(후원가족, 봉사가족, 근무가족)과 받는 사람(장애가족)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복지가 바로 ‘자비복지’입니다. 승가원은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자비복지 세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 세상

승가원에서는 투명성(예산, 인사, 운영), 전문성(장애기적. 후원가족, 근무가족) 공익성(자기성찰, 지리이타, 사회통합)이라는 운영의 3대 기본원칙을 확립하여 지속적으로 운영시스템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승가원은 2040년 한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회복지법인을 목표로 ‘Only One 프로젝트’를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 세상. 승가원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심볼마크

심볼마크는 승가원의 가장 핵심 요소이며, 인간존중, 불교의 연기와 자비사상, 복지를 테마로 승가원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주색인 녹색은 불교 생명존중의 사상에 근거를 둔 색채로, '모든 만물은 평등하다' 는 관계 속에서 복지사업을 펼처가는 승가원의 의지를 담도있다.

- 동심원 가운데 위치한 세 개의 점(∴)은 불(佛), 법(法), 승(僧) 삼보를 의미한다.
- 삼보(∴)를 감싸고 있는 안쪽의 작은 원은 결속과 화합을 상징하며, 자비복지를 실천하고자 하는 승가원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 원과 원 사이의 문양은 와당무늬를 단순화시킨 것으로 팔정도[정견(正見), 정사(正思::正語), 정업(正嶪), 정명(正命), 정근(正勤:正情進), 정념(正念), 정정(正定)를 표현하고 있다.
- 바깥쪽 원은 승가원의 문화'인연' '나눔' '회향'의 자비복지의 문화가 우리 사회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짐을 나타내고 있다.

자비복지를 실천하는 승가원

승가원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 및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등 각 복지 분야별로 대상에 맞는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은 이들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기쁨과 만족,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공성의 복지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주는 사람(후원가족, 봉사가족, 근무가족)과 받는 사람(장애가족)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복지가 바로 ‘자비복지’입니다.
승가원은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자비복지 세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로고타입

연꽃저금통

연꽃저금통은 지난 2005년 2월, 연꽃저금통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연분홍빛 붉은 색과 연꽃잎을 잘 표현해낸 연꽃저금통은 불교복지를 실천하는 승가원의 정체성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후원가족님과 일반 대중들에게 배포하여 승가원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현재 연꽃저금통은 특허청에 의장등록이 완료(디자인등록 제30-0414863호)되어 승가원에서만 제작 및 배포가 가능하며, 승가원을 알리는데 든든한 몫을 해내고 있습니다.

승가원 로고

로고타입은 승가원의 공식적인 명칭을 표시하기 위해 목판에서 서체를 추출. 새롭게 디자인된 문자입니다. 이는 심벌마크와 조합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어떤 경우라도 임의로 수정 변경할 수 없습니다. 로고타입의 색상은 항상 먹색(Black)을 사용하여야 하며, 특수한 효과를 위해 법인과 협의하여 제한적 사용은 가능하나 다른 색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업무표장등록 제42-0001981호

Happy 승가원

'Happy 승가원' 은 승가원의 장기발전계획인 'only One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하는 승가원의 사업목표를 상징합니다. 행복을 구현하고자 하는 승가원의 강력한 의지를 표현한 'H'의 붉은색과 승가원의 상징인 초록색이 함께 어우러져있는 본 앰블럼은 기존 승가원 로고타입보다 일반인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안되었습니다. 본 앰블럼은 승가원 로고타입과 함께 홈페이지, 핸드폰고리,홍보브로셔 등 다양한 승가원의 홍보물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불교장애복지의 리더 승가원

본 슬로건은 승가원의 정체성을 자세하게 표현하고자 2007년 7월 새롭게도안 되었습니다. 승가원이 불교계 장애인복지 전문법인이라는 정체성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불교장애복지의 대표자로서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하는 승가원의 의지 도 함께 담고자 한것입니다. 본 슬로건은 앞으로 불자들을 비롯 일반 대중들에게 승가원을 image making 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승가원 캐릭터 '연꽃돌이'

1. 출생지 : 승가원
2. 탄생 : 2007년 8월 1일
3. 탄생배경 : 승가원은 연꽃의 맑은 본성(本性)을 바탕으로 모든 세상 사람들에게 차별없이 먼저 다가가고자 연꽃돌이를 탄생시켰다. 진흙탕속에서도 항상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연꽃처럼 연꽃돌이는 모든 사람들이 개인적인 욕망과 욕심 그리고 어리석움을 버리고, 승가원 장애가족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세상을 꿈꾸고 있다.
4. 성격 : 천진난만하게 해맑게 웃고, 아이들을 너무 좋아하는 밝은 성격으로 누구에게나 친구가 될 수 있다.
5. 좌우명 : 불교장애복지의 리더, 승가원 6. 디자인등록 : 제30-0484735호